이 비행기탑승모드라는 것은 원래 비행기 안에서 사용을 하라고 만들어진 것 입니다. 그러나 해당 모드의 기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이 기능으로 여러가지 배터리관리 및 기타 다른 기능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.
- 배터리 관리를 할 수 있다.
- 방해금지모드(전화x, 문자x등 알림금지 가능)
저는 이 비행기탑승모드를 위 2가지의 기능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. 제가 어떻게 이 기능을 사용하는지 몇 가지를 가정하여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겠습니다.
○회의, 수업 등등을 할 때○
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업이나 회의실에 들어가기 전에 휴대폰을 꺼두시는데 앞으로는 끄지마시고 비행모드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. 왜냐하면 해당 모드에서는 전화, 문자 및 각종 알림들이 오지 않기 때문입니다.(카카오톡 및 각종 메신저 앱 포함)
또한 요즘 회의, 수업 같은 것들을 할 때보면 중간에 사진 혹은 녹음, 비디오 촬영을 해야할 때가 종종 있는데 그럴 때마다 꺼진 스마트폰을 다시 켤 필요가 없이 바로 촬영을 하여주시면 매우 좋습니다.
○배터리 관리를 해야할 때○
비행기탑승모드를 실행하게 되면 전화, 문자, 데이터, 와이파이 등을 쓸 수가 없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관리를 급하게 해야할 때는 비행기모드로 설정을 하여주시면 배터리가 생각보다 매우 오래갈 것 입니다.
○빠른 충전을 할 수가 있다.○
배터리가 약 3~15%일 때 빠르게 스마트폰 충전을 하고 싶을 때 비행모드를 켜고 충전을 하시면 기존의 충전되는 시간보다 월등하게 빠르게 충전이 될 것 입니다.
○방해를 받고 싶지 않을 때○
예를 들어서 동영상을 볼 때 혹은 아무런 연락도 받고 싶지 않을 때 비행기모드를 켜주시면 좋습니다. 앞서 말했듯이 해당 모드에서는 전화, 문자 및 SNS알림이 오지 않기 때문입니다.
#참고사항:
비행기모드에서 와이파이(Wi-Fi)를 켜게되면 SNS(카카오톡, 라인, 페메) 등등 인터넷을 통한 알림들을 받게 됩니다.
비행기 모드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알람을 받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