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마트폰에 있는 구글계정 제거하기 (탈퇴X)

스마트폰에 로그인된 구글계정을 단순히 제거하는 방법입니다.
제거한 구글계정은 탈퇴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저 스마트폰(디바이스)에서만 사라지는 것이며 PC웹(Web)에서 계속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.

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 [마시멜로] 그리고 [롤리팝]버전 2가지를 설명하였습니다. (갤럭시노트5는 마시멜로, 갤럭시S5는 롤리팝버전)


첫 번째, 마시멜로에서 구글계정지우는법
<아래의 사진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.>


먼저, 설정 어플(앱)을 실행시켜주세요.


우측 상단에 있는 [검색]을 눌러줍니다. 
(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스크롤로 찾는 거보다 위처럼 검색을 통하여서 찾는게 더 쉽습니다.)


위 사진처럼 "계정"이라고 적혀주시면 바로 아래에 열쇠모양 아이콘에 [계정]이라고 나올 것입니다. 해당 계정이라는 글자를 눌러줍니다.


Google(구글)을 찾아주시고 눌러줍니다. 


우측 상단에 위치한 [더보기]를 눌러줍니다.


[계정삭제]를 눌러줍니다. 다시 말하지만 해당 계정 삭제를 누른다고 해서 구글탈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. 그저 단순히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구글계정이 제거만 되는 것입니다.


최종적으로 [계정 삭제]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. 
위 알림창에서도 나왔듯이 제거하고 싶은 구글의 계정을 디바이스(스마트폰)에서 제거하시게되면 해당 구글계정의 데이터(메시지, 연락처등등)이 스마트폰에서만 사라지게됩니다.


두 번째, 롤리팝버전에서 삭제하는법


설정 앱(어플)을 켜주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[돋보기] 모양에 아이콘을 눌러줍니다.


"계정"이라고 쓰면 바로 아래에 [계정]이라고 나올 것입니다. 해당 글자를 터치하여주세요.


구글(Google) 아이콘을 터치하여줍니다.


본인의 폰에서 제거하고 싶은 구글계정 하나를 선택합니다.


우측 상단에 (세로) 점3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.


[계정 삭제]를 눌러줍니다.


마지막으로 [계정삭제]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.

위 설명에서도 나와있지만 해당 구글의 계정을 디바이스(스마트폰)에서 제거하게되면 메시지, 연락처 및 해당 구글계정의 데이터가 스마트폰(디바이스)에서 사라지게 됩니다.